“2017
2017 INBA World Championships

이번에 소개해드릴 선수는 한국 내추럴계의 아이돌 길브로의 정봉길 선수

  • Name(이름)        :  정봉길
  • Country(국적)    : KOREA
  • age(나이)           : 1986
  • Height (키)        : 175cm
  • Weight(체중)     : 비시즌 약 80~84kg
  • Category(종목) : Sports Model, Men's Physique

수상내역

Event *
2014 Muscle Mania Korea - Sports Model 5
2014 Muscle Mania Korea - Bodybuilding X
2015 Muscle Mania LA - Sports Model  1
2016 WBC Championships - Sports Model 1
2016 WBC Championships - Men's Physique 5
2016 NABBA Korea - Sports Model X
2017 INBA Asia - Sports Model 1
2017 INBA Aisa - Men's Physique 2
2017 INBA World Championships - Sports Model 1

※ 몇 가지 빠진 경력이 있을 수도 있음


한국 Natural 계의 아이돌 스포츠 모델 정봉길

어릴 적 본 격투기에 큰 감명을 받아 유도, 태권도, 주짓수, 검도 등 각종 무술을 접했던 정봉길 선수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에 진학할 정도로 무술에 열심히였던 정봉길 선수는 허리 통증에 재활 목적으로 시작한 웨이트 트레이닝이 본격적인 시작이었다고 한다.

 

“2015
2015 Muscle Mania LA

조사하기로 첫 대회인 2014년 Muscle Mania 스포츠 모델부문에 나가 5위를 기록한다. 

이후 한국 대표로 선발 2015 머슬 매니아 LA 대회에 스포츠 모델부문 선수로 나가게 되어 한국 대표로 체급 1위, 전 체급 그랑프리를 하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게 된다.

 

이후 머슬 매니아 대회가 아닌 WBC 무대에 나가 스포츠 모델부문 1위, 피지크 부문 5위를 기록, 얼마 뒤 나바 무대에도 나가지만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며 마무리

 

“2017
2017 INBA Asia

2017년 INBA Asia에서 스포츠 모델 전 체급 그랑프리, 이 대회로 한국 대표로 뽑혀 나간 2017 INBA World Championships 무대에서 또 한 번 전 체급 그랑프리를 하며 한국 내추럴 스포츠 모델의 정점에 서게 된다.


Natural 운동법과 길브로 '정봉길'

 

“길브로
길브로 유튜브 강의

2017년 정봉길 선수는 이상길 선수(?)와 함께 길브로 채널에 등장한다. 박승현과 간고의 약투가 한창인 시점과 맞물린, 내추럴과 케미컬에 대한 관심도가 역대 최고치일 때 일명 내추럴 운동법 2분할을 소개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내추럴은 운동 후 24~48시간 동안만 근합성에 유리하며, 점진적 과부하의 논리로 중량 퍼포먼스를 상승시켜야 성장에 효율적이다라는 주장으로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2분할 루틴 사실상 한국에 가장 먼저 2분할을 널리 알린 사람이다.

 

주로 상, 하체로 나누는 2분할을 선호하며 미국의 대표적인 피트니스 스타 맷 오거스 (Matt ogus)의 루틴과 굉장히 유사한 파워빌딩 루틴을 전파한다.  실제로 정봉길 선수는 맷 오거스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몸을 닮고 싶다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맷 오거스의 대표적인 스트렝스 프로그램 오거스 7/5/3/ 을 했었다고 한다.

 

 

 

 

 

 

 

내추럴=2분할이라는 직접적인 발언은 하지 않았지만 '3~5 분할보다 효율적이다'라는 발언으로 엄청난 토론의 장이 펼쳐졌으며 몇몇 보디빌더들과 다툼이 있기도 했다. 실제로 분할법 그 자체보다는 rpe의 개념 때문에 수많은 논쟁이 나왔으며 이 문제는 3~4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논쟁거리가 된다. (이후 내추럴광호야 채널에서 또 한 번 크게 논란이 됨)

 

※ RPE란? Rate of Perceived Exertion의 약자로 자신이 느끼는 운동강도의 척도 '운동 자각도'를 뜻한다.

 

 

 

 

'전체적인 볼륨 증가를 위해 실패 지점까지 가지 않는 것이 효율적'의 논리와 '죽어라 해도 크지 않는 게 근육인데 적당히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건 말이 안 된다' 이 두 가지의 관점으로 여전히 많은 얘기가 나오는 문제.

 

제한된 칼로리 내에서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는 플렉서블 다이어트 식단 구성법 또한 널리 알렸으며, 정봉길 선수가 제안한 운동법이나 식단 구성이 맞든 틀리든 마냥 정체되어 있지 않는 열려있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퍼포먼스 증가에 중점을 두는 선수답게 기능적인 움직임을 굉장히 중시하는 편, 2분할 루틴을 선호하며 기능적인 움직임을 강조, 퍼포먼스 증가 이 3가지를 맞물린 채 운동을 구성하기에 등에 약점을 보이는 선수이다. 최근에는 등 약점 보완에 힘을 쏟아 SNS에 보완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정봉길 선수 3대 중량은 스쿼트 : 220kg // 데드리프트 : 250kg // 벤치 프레스 : 150kg 3대 총합 620kg 정도

 

“길브로
Gilbro 짐 웨어 홍보 사진

길브로 채널의 이상길 선수와의 인연은 이상길 선수가 포징 레슨을 받으려고 정봉길 선수를 찾아가 인연이 됐다고 한다.

그렇게 함께 출전한 2017년 인바 대회에서 각 체급에서 1위를 기록, 정봉길 선수가 전 체급 그랑프리를 했다.

(이후 인바 세계 대회에 같이 나가며 숙소도 같이 지낸 듯)

 

 

 

정봉길 선수는 Half Natty라는 단어를 만들고 Lifetime Natural을 주장하지만 케미컬 사용자로 오해받는 맷 오거스를 내추럴이라고 믿는다고 한다.

(오거스는 몸의 타고난 비율이 예쁘고 사진을 굉장히 잘 찍을 뿐 타 선수들과 있으면 몸이 작은 게 눈에 보이긴 한다)

 

팀 보노, 그랑그랑 이라는 팀에도 소속되어 있으며 한태희 선수, 이옥준 선수와도 친분이 두텁다. 같은 팀에 있는 선수가 SARMS(삼스)를 판매 및 홍보하면서 정봉길 선수에게 유튜브 댓글, 라이브 방송 등에서 곤란한 질문이 돌아가는 경우가 몇 번 있었다.

 

길브로 브랜드의 짐 웨어를 제작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닭 가슴살 도시락 및 간편식 브랜드 랭킹닭컴, 단백질 보충제 및 각종 보충제 엑스에너지, 운동 보호대 및 운동 장비 판매 업체 나음케어에서 협찬을 받고 있다.

 

무릎 부상 및 결혼으로 약 4년간 대회를 뛰지 못했기에 2분할을 진행 후 변화된 몸으로 대회를 한 번도 나간 적이 없다.

 

결혼 이후 가장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는 정봉길 선수, Natural 최고 인기 스타 아이돌답게 팬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는 멋진 몸으로 다시 한번 무대 위에서 훌륭한 선수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머슬매거진 인스타그램 링크 ↑

 

 

관련 정보 링크↓↓

 

[선수정보] 이용승, 코리안 헤라클레스 '정진' Korean hercules

 

[선수정보] 맷 오거스, 'Half Natty' 파워빌딩의 선구자 Matt Ogus

 

[선수정보] 스티븐 카오, 원조 피트니스 SNS 스타, Steven Cao Physique

반응형